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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해군과 중국해군의 전쟁사 재조명

잡학정보

by 리얼스노우 2020. 6. 30. 0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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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하인드 전쟁사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구상에는 너무나도 많은 무기가 있습니다

보병의 개인 화기를 시작으로 기가 해상 항공 변기 까지 다 포함시킨다면

정말 쓸 수도 없이 많죠

그렇다면 여러분은 현대전에서 사용되는 이수만의 무기 중

전 실적 가치가 가장 높은 무기는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현재 지구상에는 정말 상상도 못할 위력적인 무기들이 존재합니다

그중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은 것들도 분명 존재할 것입니다

그 중에서 이미 실전에서 사용되었고 가공할 위력 이 대외적으로 증명

되었으며 크고 작은 외교적 분쟁에서 도 해볼 4 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은 바로 항공모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항공보안 말 그대로

항공기의 엄마 배 이 줘 바다 위에 떠 있는 것만으로도 위압감이느껴집니다

육해공 전력 쭈 가장 신속하며 정확한 무기를 꼽으라면

두 말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은 바로 전투기를 떠올릴 것입니다

하지만 이 전투기를 운용하는데 는 필수 불가결의 요소가 존재하는데요

그게 바로 l 베이스 쭉 활주로 입니다

항공기도 연료 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공중급유기 에 도움 없이는 작전 반경이 큰 제약이 따른다는 단점이있습니다

제 급유를 위해 어쩔 수 없이 l 베이스로 규현 해야죠

그런데 전투기 에게 뒤 우 소 있자 정비소 역할을 담당하는 활주로가

적중 으로 이동이 가능하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것입니다

현대전 양상에 판도가 완전히 뒤바뀌는 것이죠

이렇게 활주로를 이동시킬 수 있으면 어떨까 라는 다소 엽기적인 발상에서

출발한 변기가바로 한국 모 아닙니다

이러한 발상은 이미 제 1차 세계대전에서 나왔었습니다

항공기를 배 싫어서 바다위로 투사 시켜

촉의 나 정찰 임무를 하자는 생각이 없죠

항공모함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게 된 계기는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태평양 전선에서 있었던 진주만 공습 입니다

당시 일본 제국은 무엇인 번출 하게

전환 보유에 제약을 받습니다

이에 일본은 머리를 굴리기 시작합니다

우리는 앞으로 전함을 원하는 만큼 부유할 수 없게 되었다

대형 암 건조는 의미 없는 짓이다

우리는 이것을 대신할 강력한 공격 수단을 개발해야 한다

그래서 세계 최초 항공모함 호소를 진수 합니다

기존 전함에 거대한 포탑과 불필요한 함교 등을 없애 버리고 대신 목재

비행가 판을 깔아 썼죠

이후 일본은 2항 모드를 위주로 할 기동 부대를 편 상하게 되고 이

전력으로 진주만을 초토화 시킵니다

이에 엄청난 충격을 받은 미국도 항공모함 개발에 착수하게 됩니다

일본의 당했던 치우 글 몇 배로 갚아 주기 위해서 였죠

이렇게 인류의 항공모함이 출연하게 됩니다

그리고 항공모함을 제 2차 세계 대전 이후 바다에서 가장 위력적인 무력썬 으로 자리매김 합니다

현재 전세계 군사력 1 위 국가는 단연 미국입니다

미 국방 역 중에서도 해군력은 가히 상상을 초월합니다

대 외계인 0분 돼 라는 별명이 붙어 있는 것만으로 또 설명을 충분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미국의 항모 전단을 박살 해보겠다는

무모하고 야심찬 국가가 있었으니 바로 오늘날의 중국 입니다

중국은 일대일로 구축을 위해 남쪽의 안전한 무역항 노에 욕구가 필요했을

것이며 그 지역의 터줏대감으로 자리를 깔고 있는 미 7함대 가 엄청난

골칫거리 없겠지요

그리고 과거 중국은 대만과의 군사적 긴장 관계가 심화될 때 마다

미 항모 전단 의 위협을 받아 왔었는데 그 때문에 1950년 도 때부터

항공모함의 관심이 많기로 했었습니다

오늘은 중국의 항공모함 중에서도

시즌 핑의 자부심 이라고 일컫는 1번함 야 오 닝 함을 위주로 중국의

항공모함 전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야 오 닝

원래 이름은 말야 크 입니다 바랴 카 암은 소련 의 에러를 코스나 초 급

2번함 이었는데

소련을 갑작스러운 붕괴로 1992년도에 공정률 70% 에서 곤조가

중단되면서 우크라이나의 방치 됩니다

당시 항공모함을 건조할 기술이 없었던 중국은 소련의 sos 를 보냅니다

하지만 당시 소련은 중국의 기술 판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같은 공산 진영 임에도 사이가 그리 좋지는 않았기 때문이었죠

중국이 골치 아파 던 그 때 운 좋게도 소련이 붕괴 버린 것인데요

이때다 싶은 중국은 14개의 크라 에 접근해서 항공 마음을 구매 옵니다

중국은 회상 카지노를 만든다는 명목으로

우크라이나 정부로부터 2천만 달러 한화 약 240억 원을 주고 구매합니다

제일 컸던 문제는 그 당시 들어왔던 항공모함이 완전체 도 아닌 빈 깡통

고철 덩어리 그 자체였던 것입니다

발 약함 은 1985년 도에 기공 된 매우 낡은 배이고

엔진은 물론이거니와 좋다 장치도 없이 기본 골격만 있는 배웠습니다

입에는 2002년 중국 다롄 왕의 도착합니다

그리고 다시 되살리는 데 10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건조 시기까지 계산해 보면 실제로는 30년 묵은 b 있죠

마침내 2012년 9월 25일에 겨우 추억하게 됩니다

당시 세계의 많은 군사 전문가들이

미국 양국 보다 항모 건조 기술이 현저히 떨어지는 중국은

도주에 10년 안에 본 조를 못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나

러시아의 기술자들이 힘써 준 덕에 10년 안에 추억이 가능했습니다

야오밍 함은 만재배수량 6만 톤의 끌 큰 군함 입니다

비행가 판 길이 총 304 m 포기 73m 나 되며

2천 6백 명의 승조원이 탑승 할 수 있는 배입니다

우리나라 독도함 과 마찬가지로

팜 장은 대령 이상의 영관급 장교가 맡고 있습니다

야 오 닝 암의 공식적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함재기 26대 대장 헬기 26 듯

조기경보 에게 내 대 대 안기도 탄 12발 대공 유도탄 192 발에엄청난 빕니다

그러나 실제 성능에 대해서 의문이 많은 배로 문제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지난 방송에서도 말씀드렸던 중국제 투애니 스타스 전투기의 엔진 설계

문제도 그러했듯 중국은 한국만 곤조 양식에 있어서도

동아시아 부터 유럽까지 의 지역 패권을 가진 러시아의 기술적으로 많이의존을 하는 편입니다

아직까지 중국은 과학기술이 열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본인 들만의 노하우가 전혀 없다는 것이죠

그리고 야오밍 에 공식적인 제원은 아직 미 항모 에는 절반도 못미치는수준이었습니다

게다가 스펙이 증명되지 않은 대로 많은 의심을 받고 있기도 하죠

워낙 뻥튀기를 많이 하지만 그래도 주변과 들에겐 충분히 위협적 이긴합니다

랴오닝 함의 예상 작전 활동 반경은 800km 로 꽤 좁은 편입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일단 야오밍 함은 빚을 추진 의 선 채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상에서 장기간 작전이 불가능하고

원양 작전 c 상당히 불리한 산채 입니다

반드시 굽 유선을 대동 하거나 대형 항구에 정박해 서 제국 u 를 받아야

하는 것이죠

반면 미국의 항모 들은 핵추진 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엔진 추진 에너지가 거의 무한에 가깝습니다

즉 술이나 보급 위에 국유 만 의 문제로 항구에 정박할 일은 없죠

또 다른 문제는 야 운행에 비행가 판이 스키점프 방식이라는 쪽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스키점프 방식이라

비행 갑판에서 전투기가 이하 많은 하나의 방식을 말하는 데요

짧은 활주로에서 항공기의 보다 더 많이 양력을 주기 위해

마치 스키 점프대 처럼 가판 끝부분을 위로 구부려 놓았습니다

반면 미국은 케라 포터라는 항공기 사출 설비를 사용합니다

고압의 증기로 선체 내부에 힘을 모아 놓았다가

항공기 의 전방 랜딩 기어의 힘을 걸어서

기체를 비행가 판 밖으로 날려 버리는 것이죠

3 총의 고무줄을 뒤로 당겼다가 놓았을 때 반작용으로 돌멩이가 튕겨

나가는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이 힘으로 항공기는 순식간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500km 이상의 속도로

가속 되며 이 엄청난 운동에너지 작품의

이 양씨 충분한 양력이 형성됩니다

그에 따라 무장과 연료를 넉넉히 탑재할 수 있게 됩니다

야옹 과 같은 스키 전부 방식은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항공기의 추력을 더해주는

테러 포터 같은 시스템 이 따로 없기 때문에

전투기 20c 의 항공모함은 맞바람을 맞은 요 전속력으로 1 해야 합니다

그래야 또 오르려는 항공기 의 양력을 조금이라도 더 갈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캡 방식에 비해

항공기의 턱없이 부족한 추진력 을 주게 되어 당연히 항공기에 탑재되는

무장과 연료 또한 절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중국이 미국 항공 마음을 따라 잡으려면 결국 이 증기 악 캐러 포트를

개발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것은 아직은 러시아도 해결 못한 문제입니다

물론 러시아가 마음만 먹으면 시간을 두고 개발할 수도 있는 기술이지만

예산 등의 문제 때문에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증기압 테라코타 몰을 운영하는 국가는 영국과 미국 둘 뿐입니다

이것으로 볼 때 중국의 항공모함은

아직 미국은 커녕 영국에도 못 미친다고 볼 수 있겠죠

그렇다면 진기한 캐러 포트가 뭐 그리 태 쓰냐

이런 부분이 생길 수 있을텐데요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테라 포트가 중요한 이후 첫 번째 바로 조기 경보기 입니다

먼저 스키점프 방식으로는 조기 경보기를 이륙 시키지 못합니다

만약 한다 해도 상당히 어렵습니다

반면 미국의 캐러 포트 씩 항모는

조기 경보기를 아주 쉽게 날려보내 줘

조기경보기 는 하늘의 지휘 통제 시립니다

귀신 중국은 조기경보 헬기를 운용중인 하지만 고정익 항공기 와 비교했을

때 작전 반경이 매우 좋았죠

두번째 20 t 의 수행 능력 입니다

솔티 란 항목에서 발전된 전투기가

임무 완수 다시 항모에 착하 많은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한 번 수행했을 때 를 원수와 t 라고 합니다

아 이 솔티 를 얼마만큼 많이 돌릴 수 있는가가

항공모함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보다 빨리 더 많은 항공기를 투사 시키는게 핵심 이니까요

참고로 미국의 카운 슨 함과 같은 니미츠급 항공모함은

24시간 동안 투 한발 솥 2 이상을 수행합니다

2 를 타면 제일 편대를 발진 시키고

그들이 돌아오기 전에 준비하고 있던 채 이 편대 전투기 편대를 끼울입니다

돌아오는 1편 되는 차 카모 바로 정비에 들어갑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24시간 동안 200회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육상의 웬만한 공군기지에서 도 수행하기 힘든 수치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하죠

테러 포브 덕분에 1분에 한 대 이상을 발전시킬 수 있으며

넉넉한 지아 격납고 의 수십 개의 항공기가 수납 됩니다

하지만 중국의 스키점프 방식 비행가 판에서는

이러한 솥의 가 불가능하다는 것이죠

정리해 보겠습니다 잦은 구별을 해야 하고

조기경보기 위한 작동 통제도 불가능하고

스키점프 방식이라 투사 시키는 전투기 무장과 연료도 절반이 며

캐러 퍼트의 부재로 솔티 에 횟수 동 r 제안 적이라면

과연 야오밍 은미 함대와 싸움이 될까요

이래서 비록 한국만 보유하고 있으나 그 항모가 캐럴 포트 식 인가

아닌가에 차이가 해상 전력을 하늘과 땅 차이로 발라 놓는 것입니다

실제 미국은 캐러 포트가 없는 강습상륙함 이나 경암 모듬 은 한국

모험이라고 분리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한가지 첨언하자면 중국은 현재 세계 국방비 지출 2위에 지표를 갖고 있는 강대국 입니다

세계의 공장 이라 불렸을 만큼 커다란 산업 구조를 갖고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들 아시다시피 세계 각국 뜰의 기술들을 해킹하고

강타를 불법 복제품 일명 짝퉁 을 만들어 시장 질서를 어지럽히는 분량과 입니다

2016년 액비 아이가 미국의 주요 기업 백 예순 다섯 곳을 조사한 결과

절반 이상이 산업스파이 에 의한 기술 유출 피해를 입었는데

이것의 95% 가 중국의 소형으로 밝혀지기도 했죠

당연히 유출된 모든 정보들은 항공 및 군사 기술이 얻습니다

현재 중국군이 운영하고 있는 병 게 거의 모든 것은 세계가 꼭 무기들의

모방 품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중국은 2000년 초반 당시

항공모함 전단을 건조하게 딱 5000명 했었는데

항모 전단을 꾸리고 자 한다면 먼저 함재기 아 전투기가 피했을 것입니다

중국은 그래서 당시 성능이 좋았던 러시아의 수에 토니 세븐 sk 를

라이센스 생산하는 것으로 수입 계약을 체결합니다

당시 러시아 당국도 중국이 잘 사용할 것이라고 기분좋게 남겼죠

그런데 중국이 뒤통수를 칩니다

중국 공산당은 1 라이센스 계약을 어기고 부품과 엔진을 무단 복제 하기시작했던 것이죠

러시아의 전투기를 무단 복제 에서 죄이 펙틴 전투기를 생산했고

이에 러시아는 항공기 엔진 수출을 중단하게 됩니다

중국은 전투기의 추력을 만들어 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2 엔진 기술을

제대로 구현할 수 없으니 어쩔 수 없이 성능이 낮은 자체 생산 엔진을

쓰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이 착함 훈련 의미 습과 1 재계 기술의 한계로 인해

제일 ddt 는 비행과 이 착함 중에 여러 번 추석 사회가 발생합니다

현재 랴오닝 함 에서는 겨우 열 대 정도의 힘 즉 이만 운영하고 있다고합니다

반면 미국이 10 척이나 보유하고 있는

리미트 급의 경우 함재기 만 70대로 뭐 합니다

 

이제 답이나 오셨죠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리아 온 이니 아무리 함으로써 별로 쓸모없는 배 라고 할지라도

중국은 이미 한국 모험이라는 것을 손을 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기술은 분명 점진적 발전을 거듭할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 타일 또 그다음 타입이 나올 때마다 점점 발전하게 되겠죠

이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향후 우리나라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과연 우리나라는 한국 마음을 가져야 할까요

이것은 대단히 민감한 문제입니다

항 물을 가져야 한다는 쪽과 r 그러지 말아야 한다는 쪽의 의견이 상당히

분분한 상태 이거든요

먼저 우리나라의 지정학적 위치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전술 환경에 과연 항공 마음이 필요한지 말이죠

또 인접한 다른 국가와 얼마나 많은 영예를 공유하고 있는가를 따져봐야 할

것이고 향후 동북아 정세에 전개도 큰 관건이 될 것입니다

한국 마음에 보유 에 대해서는 막연한 꿈 과 욕심이 아닌

해군의 전문가들에 의한 조금 더 현실적이고 진지한 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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